기븐존여행클럽 티켓
로그인 회원가입
숙박예약확인    
기븐존여행클럽
콘도리조트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제주도
호텔레지던스
펜션예약
워터파크할인
추천숙박지
테마별보기
체인별보기
패키지상품
이벤트상품안내
고객센터
용평리조트... 135,000원
소노벨 비... 147,000원
소노펠리체... 260,000원
소노벨 천... 126,000원
웰리힐리파... 79,200원
무창포비체... 122,000원
소노문/소... 110,000원
알펜시아리... 225,000원
오크밸리(... 255,000원
설악한화리... 278,000원
여행정보
기븐존여행클럽에서 국내여행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신나는 여행정보 기븐존여행클럽이 여러분들께 즐거운 여행을 선사합니다.
(경북) 가을이 선물한 붉은 보석을 탐하다, 문경 사과체험
주변숙소 : 문경STX, 단양대명

가을이 주는 최고의 보석은 빨간 사과가 아닐까? 그 붉은빛은 루비보다 아름답고 매혹적이다. 커다랗게 한입 베어 물면 달콤하게 입안을 적시는 과즙과 아삭아삭 씹히는 소리도 일품이다. 보석보다 값진 사과를 직접 수확하기 위해 문경을 찾았다. 지금은 문경사과축제가 열리는 시기이기도 하다. 10월 27일까지 문경새재도립공원 입구에서 문경사과를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다. 또 사과축제 체험 농가를 찾으면 사과 따기 체험도 가능하다. 축제와 관계없이 체험을 하는 농가도 많다.


10월에 찾은 사과밭은 파랗고도 빨갛다. 하늘은 더없이 파랗고, 사과는 그 어떤 가을 단풍보다 빨갛게 물들었다. 사과 따기 체험은 10월 말까지 가능하다. 가장 늦게 익는 품종인 부사는 11월에 수확하지만 익으면 바로 따서 저온창고에 저장해야 하기 때문에 느긋하게 체험객을 기다릴 수 없다고. 요즘 체험 가능한 품종은 붉은 빛깔이 유난히 예쁜 양광, 빛깔은 양광에 뒤지지만 맛은 더 뛰어난 감홍이다. 사과계에 미인대회가 있다면 미스 애플 진은 바로 양광의 몫일 것이다. 그만큼 색과 모양이 예쁘다.
사과밭에 들어서자 어쩐지 눈이 부시고 후끈하게 느껴진다. 바닥에 깔아놓은 반사판 때문이다. 사과가 빛을 받아야 빨갛게 익고 당도도 올라가기 때문에 바닥에 빛을 반사해주는 필름을 넓게 깔아놓은 것. 그래서인지 달린 위치에 관계없이 모든 사과가 골고루 빨갛다.
사과를 딸 때는 가지가 상하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사과를 잡고 위로 젖혀주면 톡 하고 꼭지까지 쉽게 떨어진다.

‘매일 사과 한 알이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는 건강에 좋다. 성인병과 심장질환 예방은 물론이고 피부미백,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잔류 농약을 염려해 깎아 먹는 사람도 많은데 잘 씻기만 하면 걱정할 것 없다. 사과껍질에는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와 비타민, 항산화성분이 많기 때문에 껍질째 먹어야 좋다. 또 밤에 먹으면 위액이 분비되어 속이 쓰릴 수 있으므로 ‘아침 사과는 금사과, 저녁 사과는 독사과’라는 말도 생겨났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지금부터 사과를 껍질째, 매일 아침 한 알씩 먹도록 하자.

가까운 가은읍내에서 점심을 먹고 아자개장터 구경에 나섰다. 아자개는 후백제를 세운 견훤의 아버지로 이 고장에서 태어나 활동했던 인물이다. 원래는 4일, 9일이 장날인데 지금은 체험형 문화관광시장으로 거듭나 주말마다 장이 선다. 대장간, 방앗간, 도자기, 칼국수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폐역이 된 가은역과 문경석탄박물관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다. 가은역은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아담한 역사가 보기 좋다. 동그란 석탄 모양으로 지어진 문경석탄박물관은 석탄을 굴착하는 과정, 탄의 쓰임새, 탄광 생활, 광부 이야기 등을 자세하게 보여준다. 과거 이곳에 있었던 은성탄광 갱도에도 직접 들어가 볼 수 있다.
가은역은 보수 공사가 진행 중이라 철로자전거를 타려면 구랑리역으로 가야 한다. 철로는 복선이지만 자전거 수가 많지 않아서 주말에는 대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가을빛 물드는 산과 들판, 빨갛게 익어가는 사과까지 두루 구경하는 코스라서 풍광이 좋다. 코스는 왕복 40분 정도 걸린다.

">

기븐존여행클럽 회사소개   |   개인정보보호정책   |   서비스이용약관   |   모바일화면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546-4 테크노마트 사무동 1609호 회사명: 기븐존여행클럽 사업자등록번호 : 203-03-50978
대표자:김지우 통신판매번호: 광진 제3533호 대표전화 : 02-3424-5272 팩스 : 02-3424-5276
Copyright 2012 GIVENZONE. All Rights Reserved.